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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API

API-무한의 작업을 위한 타이머(1)

by 즐거운 리뷰하는 (게임)프로그래머_리프TV 2010. 4. 21.


무한의 작업을 위한 타이머!

타이머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한 루프에 들어가게 되면 다른 메시지들을 처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include <windows.h>

LRESULT CALLBACK WndProc( HWND, UINT, WPARAM, LPARAM );
HINSTANCE g_hInst;
LPCTSTR lpszClass = TEXT("RandGrp");

int APIENTRY WinMain( 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 int nCmdShow )
{
	HWND hWnd;
	MSG Message;
	WNDCLASS WndClass;
	g_hInst = hInstance;

	WndClass.cbClsExtra = 0;
	WndClass.cbWndExtra = 0;
	WndClass.hbrBackground = (HBRUSH)GetStockObject( COLOR_WINDOW+1 );
	WndClass.hCursor = LoadCursor( NULL, IDC_ARROW );
	WndClass.hIcon = LoadIcon( NULL, IDI_APPLICATION );
	WndClass.hInstance = hInstance;
	WndClass.lpfnWndProc = WndProc;
	WndClass.lpszClassName = lpszClass;
	WndClass.lpszMenuName = NULL;
	WndClass.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RegisterClass( &WndClass );

	hWnd = CreateWindow(lpszClass, lpszClass,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CW_USEDEFAULT,
		NULL, (HMENU)NULL, hInstance, NULL );
	ShowWindow( hWnd, nCmdShow );

	while( GetMessage( &Message, NULL, 0, 0 ) )
	{
		TranslateMessage( &Message );
		DispatchMessage( &Message );
	}
	return (int)Message.wParam;
}

LRESULT CALLBACK WndProc( HWND hWnd, UINT i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
	HDC hdc;
	int i;

	switch( iMessage )
	{
	case WM_CREATE:
		SetTimer( hWnd, 1, 50, NULL );	// 타이머를 만든다. 
		return 0;
	case WM_TIMER:
		hdc = GetDC( hWnd );
		// 랜덤한 위치에 랜덤한 색상으로
		// 1초에 2만개 라고 볼 수 있다.
		// 0.05초에 한번씩 들어 오니까.
		for( i=0; i<1000; ++i )
		{
			SetPixel( hdc, rand()%500, rand()%400,
				RGB( rand()%256, rand()%256, rand()%256));
		}
		ReleaseDC( hWnd, hdc );
		return 0;
	case WM_LBUTTONDOWN: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그 점을 기준으로 원(반지름10)을 그린다.
		hdc = GetDC( hWnd );
		Ellipse( hdc, LOWORD( lParam )-10, HIWORD( lParam )-10,
			LOWORD( lParam )+10, HIWORD( lParam )+10 );
		ReleaseDC( hWnd, hdc );
		return 0;
	case WM_DESTROY:
		KillTimer( hWnd, 1 );
		PostQuitMessage(0);
		return 0;
	}
	return( DefWindowProc( hWnd, iMessage, wParam, lParam));
}​


// 실행 화면


설명 :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특정 영역에 무한으로 점을 계속 찍으면서,
사용자가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작은 구체가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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