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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5

게임 개발 이야기, 게임 데이터 구조 2탄, 알면 재미있는 게임 구조 저번에 올린 클라이언트와 서버에 대한 다음 이야기로 준비한 게임 데이터 구조 2탄입니다. DB에 대한 이야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유저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라던가, 비공식 한글 패치 같은것들이 클라이언트의 데이터를 강제로 수정하여 추가하는 케이스입니다. 개발자 인터뷰를 위해 이리저리 준비중인데 쉽지 않네요 ㅎ 여러분의 댓글은 모두 읽고 답글달고 있습니다! 매번 감사합니다. 2019. 6. 23.
일곱 개의 대죄 공략, 업데이트를 준비하라! 전투 공략! 효율적인 사냥을 위한 팁! 이번편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전투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업데이트도 다가오고있고, 더 강한 적들이 나타날텐데 튜토리얼만으로는 파악하기 힘든 부분들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초반에는 단순한 턴제 게임 같아 보이지만 자신만의 색깔을 가져가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한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의견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 6. 19.
일곱 개의 대죄, 랑그릿사, 두 게임의 심층 비교, 게임 대 게임! 4가지 키워드를 통해 두 게임을 알아 보았습니다. 00:42 IP 02:14 완성도 03:26 스토리 05:35 전투 07:18 같은점, 다른점 08:20 정리 및 스토어 순위 영상에서 언급은 따로 하지 않았지만 두 게임다 IP는 일본에서 시작되었는데, 게임은 한국과 중국이 만들었다던가, 또 일곱개의 대죄는 하나의 서버 랑그릿사는 한국에서도 각기 다른 서버를 쓰고 있고 비지니스 모델의 경우에도 서로 비슷하지만 확정 뽑기를 게임에서 보여주고 있는가 그렇지 않은가 등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었지만 가능하면 영상을 10분 이내로 만들고 싶어서 제외하였습니다. 두 게임 중 어떤 게임이 더 마음에 드는지 그 이유와 댓글을 달아주시면 추후에 타 게임 리뷰 작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6. 10.
궁수의전설, 재미 있는 게임은 어째뜬 뜬다는걸 확인 시켜준 게임! 게임 궁수의 전설 리뷰였습니다. 이런 게임이 국내 개발사에서 나오지 않았다는게 너무 아쉽네요. 국내에도 이런 인디적게임이 상위 매출에 올라가 줬으면 했는데... 인디게임 개발자 여러분들도 화이팅입니다! 참고로 저도 인디 게임 2종류를 출시했었는데, 이 이야기는 추후에 ㅎㅎ 그리고 여러분 덕분에 구독자가 5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딱히 어딘가에 공유할 곳은 없고 그냥 이렇게 감사 인사를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지금 준비중인 새로운 컨텐츠는 지인 개발자들을 찾아다니면서 인터뷰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2019. 6. 6.
게임 클라이언트와 서버, 게임 구조를 알아보자! 알면 더 재밌다! 목감기에 걸려서 이번 영상은 녹음하는게 너무 힘들었네요 사실 스스로는 일요일 밤, 수요일 밤에 영상을 올리고 싶은데 요 몇주 계속 주말 출근에 야근도 심해서 영상 만드는게 자꾸 늦어지네요 ㅠㅠ 영상을 다 만들고 보니 좀 더 쉽게 설명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뉴월의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에 또 만나요~! 2019. 6. 3.